보고서 작성하다가 PSM 예시집 다운받아서 보고 있습니다..


1. 사업개요에서 컨설팅 업체 적으라고 하네요.. 컨설팅 하시는 분 긴장하셔야 할 듯 합니다.

2. 공정안전자료는 엔지니어링 파트다 보니 그렇게 변한게 없으니 넘어가도 되고

   하지만 인터락 부분이 좀 걸리네요..

   동력장치에서 인버터 기동방식 좀 고민해봐야 하고..

3. 훔. 소방부분이 좀 강화되었네요.. 완전히 시방서 수준이네요..

   소방기술사를 공부해야 하나..

4. 폭발위험설정에서 E-PSM의 폭발위험설정 활용하는게 제일 나을듯..

5. 안전운전절차는 아무래도 좀 디테일하게 접근해야 할 듯 합니다. 

   사업장이나 컨설팅 업체들이 제일 난감하게 생각하니깐..

6. 위험성 평가부분은 기존하고 많이 변했으니 세부적으로 살펴봐야 할 듯합니다.

   특히 정량적 평가부분..

7. 물론 PSM 관련 노동부 고시 변경 체크

8. 산업안전보건법/령/시행규칙 변경 사항 재점검

9. 가스누출감지경보기 설치에 관한 기술상의 지침이 들어가있네요???

10. E-PSM 사용설명서...


말도 많고 탈도 많고 하지만 한국의 화학산업 안전의 최후의 보루.. PS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