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마케팅 초보-첫번째 (페이스북의 재발견)

 

- Facebook이란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여러분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웹사이트와 모바일앱 서비스..

 

- Facebook 서비스의 핵심은 '정보 공유' 이며 단문 정보나 일상 정보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능을 제공함..

 

- 초기 단계  : 지인 네크워크 -> 관심사 기반 정보 공유 네트워크로 발전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을 그룹이나 Page

  통해서 찾을 수 있는 도구로서 Facebook을 활용할 수 있음

 

 

 

 

 

 

 

 

 

- 페이스북 마케팅 목적..

    커뮤니케이션 / 브랜딩 / 사업 / 인플루언시 / 웹사이트 및 블로그 트래픽

 

 

- 뉴스 피드와 마케팅 영역

 

 

 

 

 

 

 

 

 

 

- 페이스북 마케팅 컴포넌트의 분류

 

 

 

- 페이스북 알고리즘 (엣지 랭크)

   1. (친밀도)

       글을 작성한 사람과 그 글이 어떤 사람의 뉴스피드에 노출될 때

       두사람이 평소에 얼마나 친밀하게 커뮤니케이션 (좋아요, 댓글, 공유하기등)

       을 하고 있는지 분석

 

  2. (콘텐츠가중치)

     참여에 따라 게시글 별로 부여되는 가중치.

    직접작성했는지 / 글이있는지 / 좋아요가 있는지

 

   3. (시간경과)

     최근에 올라온 글 / 댓글 좋아요가 바로 생성되는 경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