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착용과 눈 건강까지!  HD투시편광선글라스의 매력

 

 

 

 

선글라스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선글라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대부분 '멋'과 관련되어있어요.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목적보다는 패션아이템으로써 많이 활용되는 아이템이죠. 

 

 

 

 

하지만 최근들어 자외선 차단이라는 본연의 목적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접목되면서 우리 생활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특히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광렌즈(Polarized lens)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제가 직접 체험해본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HD투시편광선글라스 세일가 50% up



편광렌즈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에 편광렌즈라고 해서 빛을 반사시키는 렌즈인줄 알았어요. 근데 알고보니 특정 방향의 빛만을 통과시키고 다른 방향의 빛은 차단시켜주는 렌즈더라구요. 예를 들면 물속 물고기나 도로 위 자동차 등 사물을 선명하게 보이게 해주고, 하늘 또는 수면처럼 색이 들어간 배경을 더욱 푸르게 보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편광렌즈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일반 안경렌즈와는 다르게 편광렌즈는 특수 필름을 이용해서 제작된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여러가지 기술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무나 쉽게 만들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대표적인 기술로는 미세한 그물망 구조의 멀티코팅기술 그리고 표면처리방식 중 하나인 하드코팅 방식이 있고, 이를 통해서 눈부심 방지 및 난반사 억제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편광렌즈는 어디에 쓰이나요?
사실 편광렌즈는 낚시용으로만 쓰이는 줄 알았는데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고 하니 신기하더라구요. 우선 차량 운전자분들에게 매우 유용한데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차안 유리에 비치는 반대편 차선의 불빛들을 차단시켜서 안전운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골프장 같은 야외 스포츠 활동 시 잔디밭에서의 반사광을 줄여줘서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건물 유리창 사이로 들어오는 태양광을 막아주기 때문에 실내 온도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HD투시편광선글라스 구매하러 가기



편광렌즈 선택방법은 뭔가요?
앞서 설명드린 내용중에 코팅방식이라던지 소재라던지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서 이해하기 어려우셨죠?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접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용도에 맞는 색상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주로 그린계열 / 브라운계열 / 그레이계열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프레임 디자인을 골라야하는데요, 아무래도 얼굴형에 따라서 어울리는 모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온라인 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써보고 결정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무게감 체크입니다. 아무리 좋은 성능이라도 무거우면 불편하겠죠?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무게감의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오늘은 편광렌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정보를 알게되어서 유익하셨나요? 앞으로 다가올 여름휴가 시즌에 대비해서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랄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