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1

 

GDN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웍크의 약자로 구글의 애드워즈를 통해 구글의

각종 광고가 개재되는 모든 페이지를 의미하는데요..

 

여기에는 대형 언론사 홈페이지, 상업사이트, 각종 커뮤너티 및 개인 블로그

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워즈의 가장 큰 기능은 타겟팅 기능입니다.

GDN 목표 고객 도달 방법 4가지 타겟팅 옵션이 있습니다.

 

1. 문맥 타겟팅(디스플레이 키워드) – 키워드와 관련된 사이트에 광고 게재

2. 관심사 타겟팅 – 유저의 관심사를 기준으로 광고 게재

3. 인구통계 타겟팅

4. 리마케팅(리타겟팅)

 

 

인스타그램의 광고 효과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실제 나스미디어가 발표한 '2019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정보 검색이 필요한 경우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30%나 차지하기때문에 인스타그램의 중요성을 점점 커질 전망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정보를 검색하는데 유용한 가장 큰 장점은 

#(해시태그)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습득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 소비자들은 관심있는 제품에 대한 설명은 기본이고,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를 통해 많은 구매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통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볼 수 있어

인스타그램의 광고 효과는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장품 구매 의향이 있는 소비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먼저 화장품을 사용해본 사람들의 후기를

유심있게 살펴보고, 긍정적인 구매 의향을 가짐)

아이써치마케팅의 차별화된 4가지 서비스로 효과 높은

인스타그램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서비스 관련 문의해보기

 

 

두번째. GDN의 리마케팅의 효용성

 

리타켓팅 또는 리마케팅은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웹사이트 내에서

특정한 펭지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보여줬던 광고를 다시 보여주는 것을

뜻하는데 타겟팅의 원리는 바로 웹쿠키입니다.

 

 

세번째, GDN 광고 성과 측정 방법

 

1. 고객의 모든 행동을 추적함

2. cpc(cost per click) 비용 확인

3. cpa(cost per action) 비용 확인

4. 분석 도구를 활용한 고객 행동 모델을 이해(Google Analytics)

 

네번째, 예로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관련 키워드나 컨텐츠가 입찰형식으로 진행되고

          광고노출 빈도나 광고비용이 책정되죠..

 

구글의 경우 GDN 경매시 주요 평가 요소들을 살펴보면

 

          1. 입찰 비용

          2. 기대되는 CTR(Click-Through-Rate)

          3.  유저의 Landing Page 체험 경험치

          4.  입찰 광고의 관련성 

          5.  광고 확장 기능의 사용여부/적합성

              Ad Formats : 광고와 관련해서 좀더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들

                                 전화번호, 평점, 리뷰 등 -> 광고 확장 기능 참조

 

크게 위의 5가지를 평가해서 입찰자의 광고별 순위를 도출합니다.

 

C의 입찰 금액은 2,000원대 초중반 가격 내외로 자동 조정됨

좋은 광고 품질을 유지하는 광고주가 우선순위..

 

좀 더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면.. 

support.google.com/google-ads/answer/1722122?hl=ko

 

광고주 5곳에서 Google 검색결과 페이지의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4개의 광고 게재순위를 두고 경쟁하고 있으며,

각 광고주의 광고 순위는 각각 80, 50, 30, 10, 5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검색결과 상단에 게재되는데 필요한 최소 광고 순위가 '40'일 경우 처음 두 광고주만(광고 순위 80 및 50)

최소치를 초과하므로 검색결과 상단에 게재됩니다.

검색결과 하단에 게재하는데 필요한 최소 광고 순위가 '8'일 경우 나머지 3곳의 광고주 중

2곳(광고 순위 30 및 10)이 검색결과 하단에 게재됩니다.

광고 순위가 '5'인 광고주는 최소 광고 순위를 충족시키지 않아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상단 및 절대 상단 측정항목 측면에서 보자면 광고 순위가 '80'인 광고주

(검색결과 위의 첫 번째 게재순위)는 상단 및 절대 상단 노출수가 모두 1회이며, 광고 순위가 '50'인 광고주

(검색결과 위의 두 번째 게재순위)는 상단 노출수가 1회입니다. 광고 순위가 '30'인 광고주

(검색결과 아래의 첫 번째 게재순위)와 광고 순위가 '10'인 광고주(검색결과 아래의 두 번째 게재순위)는

모두 상단 및 절대 상단 노출수가 0회입니다.

 

 

결국,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상단 및 절대 상단 위치의 점유율을 높이려면

 

제일 먼저 광고 품질 및 방문 페이지 만족도 올리고

그 다음 입찰가를 올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은 광고주로부터 리워드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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